Everything about 프리서버 홍보

혹은 바우트나 조선협객전처럼 개발사가 아예 망해 버려 저작권을 행사할 주체가 없어진 경우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더 적어진다. 다만 인수나 합병 등을 거쳐서 그 게임의 저작권을 취득한 회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. 조선협객전의 프리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본소프트처럼 권리가 없는 회사가 저작권 등록을 하고 마치 정식 권한을 갖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는 사례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주의해야 한다.

일단 그랜드체이스 신규 가입유저를 위한 보상 목록을 아래에 정리해뒀습니다. 참고해주세요. 현재 그랜드체이스 오리진은 하나의 서버로 통합되어 플레이 할 수 있어요.

뜬금없는 현실 아이돌과의 콜라보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콜라보로 자세한 건 사건 사고 항목을 참고하는 게 좋다.

폭동 길드는 몇몇 중요 인원들이 제재를 먹긴 했지만 부계정을 이용했기에 아직까지 건재하며, 타 유저들을 이유없이 비난하여 싸움을 일으킨 후 길드 확성기로 더 크게 번지게 하기도 한다.

당시 정액제로 운영되던 게임 중에는 어린 유저들에게 어필이 가능한 바람의 나라, 리니지 등이 프리서버가 많았다.

서머너즈 워는 선택 가능한 프리메이플 룬 조합이 매우 다양하고, 이를 통해 많은 하위 조합과 변수를 창출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컨텐츠다. 그러나 이제는 웬만한 몬스터들은 다 폭주+의지, 혹은 신속+의지 세팅으로 획일화되어 버렸다.

물론 컨텐츠와 전략, 조합 폭이 늘어나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지만, 이는 어디까지나 밸런스가 어느정도 맞춰졌다는 가정 하에서의 이야기다.

- 필드 혈맹 간 외창 차단 시스템이 적용되어 외창으로 인한 문제 원천 차단.

가끔 자기들끼리 가족놀이하면서 아빠~ 딸~ 이러는거 보면 개탄스럽기 짝이 없다. 가끔 그냥 일반 유저들이 채팅을 주도할 경우 갑자기 '하 모르는 사람들 진짜 많네ㅋㅋㅋ' 하며 꺼지라는 뉘앙스를 풍기기도 한다.

때문에 무과금의 입장에서도 플레이하기가 큰 무리가 프리서버 없었지만, 시탑패스같이 이런 소과금 유저에게도 효율적인 상품들을 팔게 된다면 그러한 갭이 훨씬 벌어지는 것은 당연지사며, 시탑패스 이후로 이런 상품을 팔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생길 수 없다는 이야기.

하지만 밸로프가 후발 퍼블리셔로 등장하여 프리서버의 수요는 꺾였고, 밸로프 측에서 프리서버 이용을 자제해 줄 것를 당부했다.(밸로프 포럼에 올라온 글)

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철저하게 테스트 하고 패치를 리니지 프리서버 해야하는 것은 게임사의 책임이며 그걸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것이다.

다만, 프리서버 자체부터 불법이기에 초상사용권은 살 이유부터 없다. 레이싱 게임 역시 마찬가지로, 이 쪽은 게임 개발 당시부터 차량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못한 케이스가 많으나 프리서버 아레나 애초에 인기가 없는 장르고 패키지 게임에 더 좋은 레이싱 게임이 많기 때문에 만들 프리서버 아레나 이유도 없다.

상술한 이지투온과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프리서버가 존재한다. 사실상 잊혀 가는 분위기였는데 정말 뜬금 없이 등장했다.
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

Comments on “Everything about 프리서버 홍보”

Leave a Reply

Gravatar